피부에 흰 덩어리가 나타납니다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피부에 흰 덩어리가 나타납니다
피부에 흰 덩어리가 나타납니다
피부에 흰 반점, 주요 및 유전적 요인, 자가 면역 상태, 과도한 긴장, 비정상적인 감정, 체내 미량 원소 부족, 멜라닌 세포 손상, 그리고 외상 수술, 긁기 등은 백반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햇빛을 쬐거나 피부에 흰 반점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에 흰 덩어리가 생깁니다
1. 꽃무늬백선
꽃무늬백선은 일반적으로 땀무늬로 알려져 있으며 말라세균이 표피의 각질층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표피진균증으로 발병 후 아프지 않다.
일반적으로 한반으로 알려진 꽃반점인 꽃반점 겨진은 표피 각질층에 말라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표재성 진균병이다.
이 질병은 만성적이고 경미한 염증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각 증상이 없다.
손상은 흩어지거나 융합된 색소감퇴 또는 색소침착 반점, 가슴, 등, 피임, 겨드랑이, 때로는 얼굴까지 퍼지는 겨드랑이 모양의 부스러기가 특징이다.
2. 백반증 점
하얗게 변하는 점으로 선천적으로 가장 흔한 건 커피 반점이며, 이런 종류의 백반증 점이다.
3. 피부 백반증
백반증은 흔한 피부 색소 소실 질환으로 전형적인 증상은 피부에 흰 반점이 나타나며 발병 후 아프지도 가렵지도 않다.
백반증은 후천적 한계 또는 범발성 피부색소 탈실증의 일반적인 유형이다.
피부의 멜라닌 세포 기능의 소실로 인해 발생하지만 그 메커니즘은 불분명하다.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손가락 등, 손목, 팔뚝, 안면, 목 및 생식기 주변에서 발생하다.
여성도 외음부에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젊은 여성이 발생하다.
4. 빈혈 점
빈혈 점의 증상은 불규칙한 형태의 흰 반점, 가장자리가 흐릿하고 주변 정상 피부와의 경계가 불분명하다.
빈혈은 선천적으로 제한된 색소감퇴반으로 일반적으로 한쪽으로 분포하거나 출생 직후 또는 출생 직후 특정 부위에 국한되어 발생하며 이후 계속 확대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모양이 변하지 않는 선천성 혈관 발달 이상이다.
5. 백색겨진
어린이의 얼굴에 비교적 흔하게 나타나며, 표면에 작은 비늘이 나타나며, 일명 도화선이라고도 하며, 이것도 백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빈혈반점
선천적인 것으로 나타나며, 국소피부에 백반이 나타나는 것은 국소혈액, 혈관분포이상에 의한 것입니다
이상은 피부에 흰 덩어리가 나타나는 것에 대한 소개로, 백반 관찰에 한계가 있어 오진 및 오치하기 쉬우므로 병원에 가서 진단하여 병세를 지연시키는 것을 권장하다.
위설명들이 방문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알면좋은 내용 🍅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아직도 모르면 바보됨) 바로보기
건강한 삶은 균형 잡힌 생활 방식에서 시작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피부에 흰 덩어리가 나타납니다 입니다. 상기 글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내용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