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편도염은 흔한 현상으로 심각한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찾지 않다.

 

그러나 편도염은 사람들의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이러한 현상은 여전히 잘 조정되어야 하다.

 

그러면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편도선 염증이 있으면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편도선 염증이 있으면 과일을 먹어도 된다.

 

소위 편도선염은 주로 상기도 감염에 이차적으로 발생하는 급성 편도선염, 특히 급성 화농성 편도선염을 말하며 임상 증상으로는 인후통 및 발열이 있다.

 

감염을 통제하는 약물 외에도 임상 식단의 원칙은 가벼운 음식을 먹고 많은 양의 비타민을 보충하며 맵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과일은 가벼운 식단으로 비타민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편도선 염증으로 인해 대부분의 과일을 먹을 수 있다.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열이 오르고 저항력이 떨어지는 것 등이 있다.

 

사람들이 열이 나면 편도선 감염도 있을 수 있다.

 

지금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데 이게 편도선 염증을 일으키기 쉽거든요.평소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편도선 염증이 열이 나서 생긴다면 따뜻한 물과 약간의 냉차를 많이 마셔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는데, 이는 열이 올라서 생기는 편도선 염증을 잘 완화시킬 수 있다.

 

인체의 저항력이 떨어지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이 인체에 침입하는데 이때 편도체에 염증이 생깁니다.

 

평소에 휴식에 주의하여 과도한 업무로 인한 편도선 염증을 예방하고 운동을 강화하며 자신의 저항력을 높이다.

 

 

 

편도선염 기간에는 가능한 한 휴식을 취하고 활동을 최소화하고 고단백, 비타민 등의 식단을 늘리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추가 한가지 📦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아직도 모르면 바보됨)  바로보기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지금 바로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알아보시겠습니다.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정부 지원 정책은, 저소득층 국민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아보자 ::

ckwyy.tistory.com

건강한 마음은 우리가 삶의 도전과 어려움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