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의 표면 항원 정량이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B형 간염의 표면 항원 정량이란
B형 간염의 표면 항원 정량이란
B형 간염은 만성 B형 간염이라고도 하며 검사 당시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양성이었고 잠복기가 비교적 길며 발병이 불분명하여 B형 간염에 걸린 사람은 일반적으로 검사를 거쳐야 알 수 있으며 주요 증상은 경증, 중등도, 중증으로 구분되며 치료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B형 간염의 표면 항원 정량은 무엇입니까?
B형 간염 표면 항원의 정량이란
B형 간염 표면 항원의 정량화는 정량적 검출 방법을 통해 출혈에서 B형 간염 표면 항원의 특정 값을 검출하는 것으로 현재 널리 사용되는 검출 방법은 미립자 화학발광법이다.B형 간염 표면 항원의 정량화는 질병 상태를 평가하고 항바이러스 요법을 선택하며 인터페론 및 뉴클레오티드 약물의 효능을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물 중단 시기를 더 잘 안내하고 질병 진행 상황을 예측하고 예후를 평가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B형 간염 표면 항원의 정량화는 여전히 B형 간염 바이러스 DNA의 정량적 검출을 대체할 수 없다.
다양한 질병 단계에서 B형 간염의 5가지 다른 지표, 간 기능, 간 섬유화 지표 및 영상과 결합하여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야 하다.
B형 간염 표면 항원은 만성 B형 간염을 진단하는 데 가장 중요한 지표로 높낮이는 B형 간염 바이러스 복제 과정에서 cccDNA의 양과 관련이 있다. cccDNA는 간세포에서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바이러스 복제의 주형이기 때문에 B형 간염 표면 항원을 제거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B형 간염의 표면 항원을 정량화하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B형 간염의 표면 항원의 정량화가 높을수록 미래의 예후가 좋지 않고 간경변, 심지어 간암이 발생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표면 항원 역가가 낮으면 치료 효과, 약물 중단 후 재발 모두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상 건강정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중요한 한가지 🍱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아직도 모르면 바보됨) 바로보기
마음이 편해질수록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B형 간염의 표면 항원 정량이란 관련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